이모저모

쿠팡 단기(일용직/알바) 신청하는 법!(+가장 최근!상세설명)

다헬리그램 2021. 6. 21.

그래서 이번엔 쿠팡 단기(일용직)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크게 나눠보자면,

<알바신청> - <문자메시지 or 카톡 보내기> - <연락기다리기>

참 간단하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헬리입니다^0^

다들 잘 지내셨나요!

 

통계를 보니 요즘 코시국때문에

일자리 구하는 게 더 힘들어서 그런지

'쿠팡' 관련 게시글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제가 일해본 센터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연락오면 담당자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다 알려주신답니다!

제가 근무해본 센터 기준으로 얘기해볼게요!

 

 

 

<쿠팡 알바 신청>

저는 계약직을 했었기 때문에 카톡친구가 되어있었어요!

프로필사진에 신규or기존/주간or오후/FC or HUB

전부 각각 담당자님 번호가 떠있더라고요!

본인이 처음 신청하면 신규를

기존에 해봤다면 기존.

오전에 일해서 오후에 집에 가고싶으시면

주간을(내가 선택할 버스노선에 따라 08:00~17:00 or 10:00~19:00로 나뉨)

새벽(15:00~03:00)에 집에 가고싶으시면 오후(Swing).

 

<업무 파트 및 시급>

FC는 물류 입출고 재고관리(포장, 집품정리, 진열 등)

HUB는 상하차(파레트에 도트 적재 및 래핑, 파레트하차 등)으로 분류되고

아무래도 HUB가 힘쓰고 노동강도가 조금 더 쎄기 때문에

시급이 FC(8720원)보다 높아요!(HUB는 9200원)

일용직은 세금 안떼는거 아시죠?

단 8일이상 연달아 근무

or

월 60시간 이상으로 일할 시 세금 내야하는 거 아시죠?

 

 

아무튼 저는 프로필사진보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는데,

이게 없으신 분들은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들어가셔서

'쿠팡문류센터'

라고 검색하시면 센터별로 나올거에요!

본인이 원하시는 센터 또는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근처의 센터를 선택하셔서

지원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즘은 창원과 대구에서 물류센터를 새로 오픈해서

많이 뽑고 있네요!

근데 경기 이천 메가물류센터 화재발생으로

아마 일용직이나 계약직 많이 뽑을 것 같네요!

다른 센터에서 물량을 다 쳐내야 하니까요!

 

 

 

 

<문자메시지 or 카톡보내기>

앞서 말한대로 알바천국을 통해

문자메시지 or 카톡을 보내셨다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센터별로 신청하는 방식이 조금 다른 것 같아요!

문자메시지만 받고 카톡을 안받는 센터도 있기때문에

잘 읽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희망하는 근무일 전날 오후8시까지 신청가능해요!

단, 하루단위로 신청해야합니다!

며칠부터 며칠까지 이런거 안돼요!

각 센터에 맞게 지원양식을 보냅니다

ex)CFS센터명/이름/성별/생년월일/희망근무시간/FC or HUB/근무가능일

희망하시는 센터가 보내란 대로 양식에 맞춰 보내면

아래처럼 연락이 올거에요

이런식으로 답이 와요! 확정문자는 아님!

 

 

알려주시는 대로 답변 메시지를 보냅니다.

그러면 21시 이전에 

전화가 와서 간단한 질문을 합니다.

다른센터 근무여부, 코로나관련질문, 특별히 복용하는 약있는지(건강상의 질문) 등등

대답하면

아래처럼 문자가 옵니다.

한번 더 메시지로 답변보냅니다.

 

 

그럼 출근확정인원이라고 메시지를 보내주십니다.

그리고 알려주는 링크를 들어가서

쿠펀치셔틀(탑승객) 어플 설치합니다.

이것도 문자메시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답니다!

쿠펀치는 본인임을 인증하는 거예요!

이걸로 버스안에서 QR코드로 인증합니다.

 

셔틀(탑승객)은 내가 탈 버스입장표라서 생각하시면 돼요.

어플설치해서

센터, 해당근무일, 버스노선, 시간 등을 선택하셔서

탑승권 발행해 놓으시고

희망근무일에 버스타실 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이상, 다헬리 였습니다!

다음편에는 쿠펀치와 셔틀(탑승객)어플 설치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