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식이(茶食)

[부산 대연동 맛집]아구찜 맛집 미정아구찜

다헬리그램 2021. 11. 27.

안녕하세요:,D

다식이 입니다!!

오늘은 부산 대연동의 미정아구찜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쪽 근처에 살고 계신 분들이라면

여기는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점심 시간에 갔는데

어머님들 계모임하러 많이들 오시는 것 같아요!

직장인 분들도 많으셨구요!

 

 

아참,!

표준어는 아구찜X → 아귀찜O

이신 걸 다들 아시나요?

많이들 헷갈려하지만

아귀찜이 바른말입니다!!

 

 

    위치    

부산 남구 유엔로 177

 

유엔로타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일반 가정집을 음식점으로 만든 느낌?

주차공간이 넓었고

주차요원도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기 좋은 장소였어요!

 

 

  근처 가볼만 한 곳  

바로 앞에 부산시립박물관과

유엔공원, 평화공원이 있으니

소화하실 겸 근처를 산책하시는 것을 추천해요:D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051.624.5684

 

 

 

 

   메뉴 및 가격   

 

아구찜 小 30,000원

         中 38,000원

         大 47,000원

해물아구찜 小 40,000원

               中 47,000원

               大 55,000원

뽈찜 小 30,000원

       中 38,000원

       大 45,000원

생아구탕(1인) 10,000원

 

순한맛/보통맛/약간매운맛/아주매운맛 선택가능

 

사이드 쫄면사리 2,000원

      공깃밥 1,000원

   음료 1,500원

 

 

 

 

    음식    

전체 상차림

 

도토리묵, 다시마+젓갈, 김치, 동치미, 양배추샐러드, 멸치볶음이 나와요!

 

약간 매운맛 / 大 사이즈 주문했어요!

아귀찜 주문하시면 시락국도 같이 주십니다!

大자를 주문해서인지

살코기가 굉장히 많았어요!

 

근데 생아귀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제가 먹어본 아구찜이라 하면 거의

아귀들이 살코기들이

제 모양을 유지하기 보단 부서질 정도로 부드러웠거든요.

그에 반해 여기는 살코기가

형태를 유지하면서 단단했어요!

만약 생아귀라면 어떻게 이렇게 모양이 흐트러지지않는지..!!

보통 염지를 하기도 한다던데생아귀를 염지해서 쓰는건지..

비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너무너무 궁금해요ㅎㅎ

 

 사진에는 없지만 생아구탕도 추가로 주문했는데

그거는 생아구같더라구요!

살코기가 씹을 대 찢겨지는 게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순한맛/보통맛/약간매운맛/아주매운맛 선택가능해서

저는 약간매운맛을 주문했는데

저는 스스로 맵찔이라고 자부했는데

신라면보단 덜 매운 느낌?

근데 다른 맵찔이 분들은 맵다고 하시더라구요!

내가 맵찔이가 아닌가..하는 혼란의 카오스...

근데 신라면보단 덜 매웠어요!제 입맛에는!

 

 

    느낀 점    

맛있게 먹다가 왔습니다!

와..진짜 겁나 맛있다 이정도 까진 아니었구요ㅎㅎ

끝에 후식으로 커피와 식헤를 셀프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이 근처에 사시거나 지나가실 때 한번 들려서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 다식이였습니다!

맛있는 식사하세요!맛식!!

 

 

 


오늘 저의 블로그에 들어와 주셔서 감사합니다:D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모든 음식은 저의 사비로 구매하여 먹은 것이며, 음식은 제가 느낀 바대로 적은 것이니 개인차가 있다는 말씀드립니다:D

댓글